파이어맨 이야기


이번에는 일반 목표와 일반 프랙티스의 GP 2~ 2.5까지의 내용입니다. 



링크

CMMI for Development, Version 1.3 Part 1 1부 한글 : CMMI 소개 

CMMI for Development, Version 1.3 Part 1 2부 한글 : 프로세스 구성요소

CMMI for Development, Version 1.3 Part 1 3부 한글 : 모두 함께 하기

CMMI for Development, Version 1.3 Part 1 4부 한글 : 프로세스 영역 사이 관계

CMMI for Development, Version 1.3 Part 1 5부 한글 : CMMI 모델 사용하기

CMMI for Development, Version 1.3 Part 2 1부 한글 : 일반 목표와 일반 프랙티스 1



일반 목표와 일반 프랙티스

이 섹션에서는 서브프랙티스, 노트, , 그리고 참고뿐만 아니라 일반 목표와 일반 프랙티스의 모두를 설명합니다. 일반목표는 숫자 순서로 GG1에서 GG3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프랙티스 또한 그들이 지원하는 일반 목표 아래에 숫자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  GG 1 고유 목표 달성

n  프로세스 영역의 고유 목표는 입력 산출물을 출력 산출물로 변환함으로써 프로세스에 의해서 지원됩니다.

n  GP 1.1 고유 프랙티스 수행하기

u  산출물을 만들기 위해서 프로세스 영역의 고유 프랙티스를 수행하고 프로세스 영역의 고유 목표를 달서아기 위해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  일반 프랙티스의 목적는 산출물을 만들고 프로세스를 수행함으로써 기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프랙티스는 계획이나 문서화된 프로세스 설명을 따르지 않고 비공식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l  GG 2 관리된 프로세스 제도화하기

n  프로세스는 관리된 프로세스로써 제도화됩니다.

n  GP 2.1 조직적 정책 확립하기

u  프로세스를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한 조직 정책을 확립하고 유지합니다.

u  일반 프랙티스의 목적은 프로세스를 위한 조직의 기대를 정의하고 조직의 멤버가 이러한 기대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위 관리는 조직을 위한 기대, 방향, 원리를 확립하고 소통하는데 책임이 있습니다.

u  고위 관리로부터 모든 지시가 정책이 되는 건 아닙니다. 적절한 조직의 지시의 존재가 뭐라고 불리거나 주어지든 관계없이 이 일반 프랙티스의 기대하는 것입니다

 

u  CAR 정교화(Elaboration)

l  이 정책은 선택된 결과의 원인분석을 식별하고 체계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CM 정교화

l  이 정책은 형상관리(CM)안에서 산출물의 변경을 제어하고 추적하거나 베이스라인을 확립하고 유지하며, 베이스라인의 통합을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DAR 정교화

l  이 정책은 확립된 기준에 대해 식별된 대안을 평가하는 형식적인 평가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가능한 결정을 선택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이 정책은 형식적 평가 프로세스를 요구하는 지침을 제공해야 합니다.

 

u  IPM 정교화

l  이 정책은 프로젝트의 생명주기를 통해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프로젝트의 정의된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프로젝트의 정의된 프로세스를 사용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관련 이해관계자와 협력하고 조정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MA 정교화

l  이 정책은 식별된 정보 요구와 프로젝트, 조직, 또는 비즈니스 목표를 가진 측정 목표와 활동을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측정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OPD 정교화

l  이 정책은 팀을 위한 규칙과 가이드라인을 확립하고 조직간에 이용할 수 있는 조직의 프로세스 자산을 만들고, 조직이 사용할 표준 프로세스 집합을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OPF 정교화

l  이 정책은 조직간에 프로세스 개선을 계획, 구현, 배포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 기회를 결정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OPM 정교화

l  이 정책을 성능 부족분을 결정하기 위해서 통계적, 다른 정량적 기술을 사용하여 조직의 비즈니스 성능을 분석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품질과 프로세스 성능 목표를 충족에 기여하는 프로세스와 기술 개선을 식별하고 배포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OPP 정교화

l  이 정책은 조직의 표준 프로세스의 집합을 위한 프로세스 성능 모델과 프로세스 성능 기준을 확립하고 유지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OT 정교화

l  이 정책은 전략적 교육 요구를 식별하고 제공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PI 정교화

l  이 정책은 상품 통합전략, 절차, 그리고 환경을 개발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상품 구성요소 사이의 인터페이스 호환성을 보장과 상품 구성요소를 조립, 상품과 상품 구성요소를 제공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PMC 정교화

l  이 정책은 계획으로부터 크게 결과가 벗어날 때 패쇄에 대한 시정 조치를 관리와 프로젝트 계획에 대한 프로젝트 진행사항과 성과를 모니터링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PP 정교화

l  이 정책은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계획을 만들고, 내외부 약속을 만들고, 계획 파라미터를 평가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PPQA 정교화

l  이 정책은 위반을 해결되도록 보장하고 적용할 수 있는 절차, 표준, 프로세스 설명이 관련된 산출물과 프로세스에 있는지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또한 프로세스와 제품 품질보증이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될 거라는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프로세스와 상품 품질 보증은 위반된 이슈를 객관적으로 식별하고 보고를 제공하기 위해서 프로젝트 관리로부터 충분한 독립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u  QPM 정교화

l  이 정책은 통계적 다른 정량적 기술과 역사적 데이터를 사용하려는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품질과 프로세스 성능 목표를 확립하고, 프로젝트 정의된 프로세스를 구성하고, 프로세스 성능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하위 프로세스의 특성을 선택하고, 하위프로세스와 프로젝트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프로세스 성능 결함을 해결하기 위한 근본 원인 분석을 수행하는 것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특히 이 정책은 프로세스 성능 측정, 기준, 그리고 모델의 사용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RD 정교화

l  이 정책은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수집하고 상품과 상품 구성요소의 요구사항을 만들고, 이러한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평가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REQM 정교화

l  이 정책은 요구사항을 관리하고 요구사항과 프로젝트 계획 사이의 불일치와 산출물을 식별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RSKM 정교화

l  이 정책은 위험관리전략을 정의하고 위험을 식별, 분석, 완화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SAM 정교화

l  이 정책은 공급자 동의를 확립하고 유지하고 만족하는 것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TS 정교화

l  이 정책은 제품과 제품 구성 솔루션이 선택되고, 디자인을 개발되고, 디자인을 구현하는 반복 주기를 다루기 위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VAL 정교화

l  이 정책은 확인을 위한 제품과 제품 구성을 선택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확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l  이 정책은 운영환경에서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하는 제품과 제품구성요소를 보증하기 위한 확인 절차, 기준, 환경을 확립하고 유지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u  VER 정교화

l  이 정책은 선택된 산출물을 확인하고 동료 리뷰를 수행하는 것 뿐만 아니라 검증 환경, 기준, 절차, 검증 방법을 확립하고 유지하는 것에 대한 조직의 기대를 확립합니다.

 

n  GP 2.2 프로세스 계획하기

u  프로세스 수행에 대한 계획을 확립하고 유지합니다.

u  이 일반 프랙티스의 목적은 프로세스를 수행과 확립된 목적을 달성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결정하고,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하고, 프로세스 설명을 준비하고, 그리고 관련 이해관계자로부터 계획에 대한 합의를 얻는 것입니다.

u  일반 프랙티스를 적용에 실질적인 영향을 각 프로세스 영역에 대해 다룹니다.

l  예를 들면, 프로젝트감시 및 통제 (PMC) 프로세스 영역을 적용하는 이 일반 프렉티스에서 설명되는 계획하는 것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과 관련된 프로세스들에 의해 전체가 수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이 수행할 때 , 이 일반 프랙티스는 프로젝트계획 (PP) 그 자체가 계획되는 기대를 설정합니다.

u  그러므로, 이 일반 프랙티스는 CMMI의 다른 곳의 기대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대를 설정합니다.

u  프로젝트 활동을 정의에 대한 계획을 확립하고 유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을 참조하세요

u  계획을 세우는 것은 프로세스 설명이나 계획을 문서화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계획을 유지하는 것은 요구사항과 목적을 변경하거나 시정조치를 반영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포함합니다.

u  프로세스 수행에 대한 계획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l  프로세스 설명

l  산출물과 프로세스 서비스를 위한 기준과 요구사항

l  프로세스 실행과 그 결과를 위한 고유 목적 (: 품질, 시간, 주기 시간, 자원의 사용)

l  활동, 산출물, 프로세스 서비스 사이의 의존관계

l  프로세스 수행에 필요한 리소스 (사람, 도구, 자금)

l  책임과 권한의 할당

l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지원하는데 필요한 교육

l  제어되는 산출물과 적용될 제어 레벨

l  통찰력을 프로세스 실행, 산출물, 서비스에 제공하기 위한 측정 조건

l  관련 이해 관계자의 참여

l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활동

l  객관적인 프로세스의 평가활동

l  프로세스와 산출물에 대한 관리 검토 활동

u  하위 프랙티스

l  프로세스 수행을 위한 계획을 정의하고 문서화하기.

n  이 계획은 독립 문서이거나 더 포괄적인 문서에 포함되거나 여러 문서 사이에 분산될 수 있습니다.

l  프로세스 설명을 정의하고 문서화하기

n   관련된 기준과 절차를 포함한 프로세스 설명은 프로세스 수행에 대한 계획의 일부가 포함되거나, 참고에 의해 계획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l  관련 이해관계자와 함께 계획을 검토하고 그들의 동의를 얻기

n  계획의 이 리뷰는 계획된 프로세스는 관련 이해관계자에 보증을 제공하기 위해 응용할 수 있는 정책, 계획, 요구사항, 그리고 기준을 만족하는 것을 리뷰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l  필요에 맞게 계획을 수정하기

u  CAR 정교화

l  원인분석 및 해결 (CAR)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계획은 이 프로세스 영역에 여러 고유 프랙티스에 설명된 행동 제안과 관련 행동 계획이 다릅니다. 이 일반 프랙티스에서 계획은 그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원인분석 및 해결 (CAR)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대조적으로, 프로세스 행동 제안과 연관된 행동은 연구를 통해 고유한 근본 원인을 다루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다룹니다.

u  CM 정교화

l  형상관리(CM)를 수행을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을 포함하거나 참고할 수 있습니다.

u  DAR 정교화

l  의사결정분석 및 해결 (DAR)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영역에서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을 포함하거나 참고할 수 있습니다.

u  IPM 정교화

l  통합된 프로젝트 관리 (IPM) 프로세스를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과 프로젝트감시 및 통제 (PMC) 프로세스를 결합합니다. 통합된 프로젝트 관리 (IPM)에 프랙티스와 관련된 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의 계획하기의 부분처럼 다루어집니다. 통합된 프로젝트 관리 (IPM)에 프랙티스와 관련된 모니터와 제어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MA 정교화

l  측정 및 분석 (MA)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OPD 정교화

l  조직 프로세스 정의(OPD)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조직의 프로세스 개선 계획의 부분(참고)일 수 있습니다.

u  OPF 정교화

l  프로세스 개선 계획이라 불리는 조직프로세스초점 (OPF) 프로세스 수행을 위한 이 계획은 이 프로세스 영역에서 고유 프랙티스에 설명된 프로세스 행동 계획과 다릅니다. 이 일반 프랙티스에 이 계획은 이 프로세스 영역에서 모든 고유 프랙티스를 위한 포괄적인 계획을 다룹니다.

u  OPM 정교화

l  조직성과관리(OPM)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이 프로세스 영역에 고유 프랙티스에 설명된 배포 계획과 다릅니다이 일반 프랙티스에서 계획은 비즈니스 목표를 유지하는 것에서 개선 효과를 평가하는데 까지 이 프로세스 영역에 모든 고유 프랙티스를 위한 포괄적인 계획을 다룹니다. 반면에, 고유 프랙티스에서 배포계획은 선택된 개선의 배포를 위해 필요한 계획을 다룹니다.

u  OPP 정교화

l  조직 프로세스 성과(OPP)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조직프로세스초점 (OPF)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조직의 프로세스 개선 계획을 포함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것은 조직 프로세스 성과(OPP) 프로세스를 위해 별도의 계획에 문서화 될것입니다.

u  OT 정교화

l  조직훈련(OT)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이 프로세스 영역의 고유 프랙티스안에 설명된 조직 훈련을 위한 전술 계획과 다릅니다. 일반 프랙티스에서 이 계획은 조직의 훈련의 효과를 다루어 전략 훈련 요구를 세우는 것에서부터, 이 프로세스 영역에 모든 고유 프랙티스를 위한 포괄적인 계획을 다룹니다. 대조적으로, 이 프로세스 영역의 고유 프랙티스의 조직 훈련 전략 계획은 훈련 제공에 대한 주기적은 계획을 다룹니다.

u  PI 정교화

l  제품통합 (PI)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제품 통합을 위한 준비에서부터 최종 제품의 전달까지 이 프로세스 영역의 모든 고유 프랙티스를 위해 포괄적인 계획을 다룹니다. 제품통합 (PI)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부분이나 참고일 수 있습니다.

u  PMC 정교화

l  프로젝트감시 및 통제 (PMC)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세스 계획의 부분이나 참고일수 있습니다.

u  PP 정교화

l  일반 프랙티스 2.2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일반목표와 일반 프랙티스에서 표 6.2 (Table 6.2)를 참고하세요

u  PPQA 정교화

l  프로세스 및 제품 품질 보증 (PPQA)을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QPM 정교화

l  정량적 프로젝트 관리 (QPM)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RD 정교화

l  요구사항개발 (RD)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의 일부이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REQM 정교화

l  요구사항 관리 (REQM)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의 일부이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RSKM 정교화

l  리스크 관리 (RSKM)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일반 프랙티스에서 계획은 이 프로세스 영역의 모든 프랙티스를 위한 포괄적인 계획을 다룹니다. 특히, 이 계획은 위험 완화를 위한 전반적인 접근법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특별 위험에 대한 완화계획과는 구별됩니다. 대조적으로, 이 프로세스 영역의 고유 프랙티스에서, 리스크 완화계획은 즉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활동과 같은 것에 더 초점을 맞춰서 다룹니다.

u  SAM 정교화

l  공급자 계약 관리 (SAM)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의 일부는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의 일부나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이 계획의 일부는 관리하는 그룹이 있는 프로젝트의 외부에 있습니다.

u  TS 정교화

l  기술적 솔루션 (TS)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의 일부이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VAL 정교화

l  확인 (VAL)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u  VER 정교화

l  검증 (VER)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이 계획은 프로젝트계획 (PP) 프로세스 영역에 설명된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되거나 참고될 수 있습니다.




n  GP 2.3 자원 제공하기

u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산출물을 만들고, 프로세스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적절한 자원을 제공합니다.

u  이 일반 프랙티스의 목적은 계획에 의해 정의된 프로세스를 수행하기위한 필수 자원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리소스는 적절한 자금, 적절한 물리적 시설, 숙련된 인력, 적절한 도구를 포함합니다.

u  이 용어,”적절한”,의 해석은 많은 요소에서 의존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불충분한 자원은 자원을 증가하거나 요구사항, 제한, 그리고 약속이 제거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u  CAR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Database 관리 시스템

n  프로세스 모델링 도구

n  통계 분석 패키지

u  CM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형상관리 도구

n  데이터 관리 도구

n  보관 및 재생 도구

n  Database 관리 시스템

u  DAR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시뮬레이터와 모델링 도구

n  프로토타이핑 도구

n  설문 조사를 수행하기 위한 도구

u  IPM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문제 추적 및 문제 보고 패키지

n  그룹웨어

n  화상회의

n  통합 결정 데이터베이스

n  통합 제품 지원 환경

u  MA 정교화

l  적절한 전문적 지식을 가진 직원이 측정과 분석활동을 위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역할의 측정 그룹이 있을 것입니다.

l  제공된 자원의 예

n  통계 패키지

n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수집을 제공하는 패키지

u  OPD 정교화

l  프로세스 그룹은 전형적으로 조직의 프로세스 정의 활동을 관리합니다. 이 그룹은 전형적으로 조직의 프로세스 개선을 조정하는 전문가의 핵심에 의해 구성됩니다.

l  이 그룹은 프로세스 소유자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지원됩니다.

n  프로젝트 관리

n  적당한 엔지니어링 분야

n  형상관리

n  품질 보증

l  제공된 자원의 예

n  Database 관리 시스템

n  프로세스 모델링 도구

n  웹 페이지 빌더와 브라우저

u  OPF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Database 관리 시스템

n  프로세스 개선 도구

n  웹 페이지 빌더와 브라우저

n  그룹웨어

n  품질 개선 도구 (: cause-and-effect diagrams, affinity diagrams, Pareto charts)

u  OPM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시뮬레이션 패키지

n  프로토타이핑 도구

n  통계 패키지

n  동적 시스템 모델링

n  온라인 기술 데이터베이스와 간행물 구독

n  프로세스 모델링 도구

u  OPP 정교화

l  통계와 다른 정량 기술의 특수 전문지식은 조직의 표준 프로세스 집합을 위한 프로세스 성과 기준을 확립하기 위해 필요될 것입니다.

l  제공된 자원의 예

n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n  시스템 역학 모델(System dynamics models)

n  프로세스 모델링 도구

n  통계 분석 패키지

n  문제 추적 패키지

u  OT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주제 전문가

n  교육 과정 설계자

n  교수 디자이너 (Instructional designers)

n  강사

n  교육 관리자

l  교육을 위해 특별 시설이 필요할 것입니다. 시설이 필요할 때, 조직훈련(OT) 프로세스 영역에 활동에 필요한 시설을 구매하거나 개발됩니다.

l  제공된 자원의 예

n  교육 요구를 분석하기 위한 계측기

n  훈련에 사용될 워크스테이션

n  교육 설계 도구

n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개발하기 위한 패키지

u  PI 정교화

l  제품 구성 요소 인터페이스 조정은 내 외부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사람들로 구성된 인터페이스 제어 워킹 그룹(Interface Control Working Group)으로 달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룹은 인터페이스 요구사항 개발에 대한 필요를 도출하기 위해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l  제품을 조립하고 전달하기 위해서 특별한 설비가 요구될 것입니다. 설비가 필요할 때, 제품통합 (PI) 프로세스 영역에 활동에 필요한 설비를 구매하거나 개발됩니다.

l  제공된 자원의 예

n  프로토타이핑 도구

n  분석도구

n  시뮬레이션 도구

n  인터페이스 관리 도구

n  조립 도구 (: compilers, make files, joining tools, jigs, fixtures)

u  PMC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비용 추적 시스템

n  노력 보고 시스템 (Effort reporting systems)

n  작업 항목 추적 시스템 (Action item tracking systems)

n  프로젝트 관리와 스케줄링 프로그램

u  PP 정교화

l  프로젝트 계획에 특정 전문지식, 장비, 그리고 시설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l  프로젝트 계획에 전문 지식은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n  경험있는 평가자

n  스케쥴러

n  적용 가능한 영역에 기술 전문가 (: 상품도메인, 기술)

l  제공된 자원의 예

n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n  예측모델

n  프로젝트 계획과 스케줄링 패키지

u  PPQA 정교화

l  제공된 자원의 예

n  평가 도구

n  위반 추적 도구

u  QPM 정교화

l  통계와 프로세스 성능 분석의 특별 전문 지식은 정량적 관리에 사용될 분석 기법을 정의하기 위해서 필요할 것입니다. 통계에 대한 특별 전문 지식은 또한 통계적 분석으로부터 도구를 분석하고 해석하기 위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팀은 그들이 일일 작업하는 프로세스 성능의 기본적인 이해를 하기 위해서 충분한 전문지식이 필요합니다.

l  제공된 리소스의 예

n  통계 분석 패키지

n  통계적 프로세스와 품질 제어 패키지

n  최소한의 추가 전문가의 지원을 가지고 자신의 프로세스 성능을 분석하기 위한 팀을 지원할 스크립트와 도구

u  RD 정교화

l  어플리케이션 도메인, 이해관계자 요구를 추출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고객, 제품, 그리고 제품 구성 요구사항을 구체화하고 분석하기 위한 방법 및 도구에 대한 특별한 전문 지식이 요구될 것입니다.

l  제공된 리소스 예

n  요구사항 명세 도구

n  시뮬레이터와 모델링 도구

n  프로토타이핑 도구

n  시나리오 정의와 관리 도구

n  요구사항 추적 도구

u  REQM 정교화

l  제공된 리소스 예

n  요구사항 추적 도구

n  추적 도구

u  RSKM 정교화

l  제공된 리소스 예

n  위험 관리 데이터베이스

n  리스크 완화 도구

n  프로토타이핑 도구

n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도구

u  SAM

l  제공된 리소스 예

n  선호되는 공급업체 목록

n  요구사항 추적 도구

n  프로젝트관리와 스케줄링 프로그램

u  TS 정교화

l  요구사항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설계하고 구현하기 위한 특별한 설비가 요구될 것입니다. 설비가 필요할 때, 기술적 솔루션 (TS) 프로세스 영역에 활동을 위한 설비는 구매되거나 개발됩니다.

l  제공된 리소스의 예

n  설계 명세 도구

n  시뮬레이터와 모델링 도구

n  프로토타이핑 도구

n  시나리오 정의와 관리 도구

n  요구사항 추적 도구

n  상호작용하는 문서 도구

u  VAL 정교화

l  제품이나 제품 구성요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특별한 시설이 요구될 것입니다. 시설이 필요할 때, 확인을 할 때 필요한 시설이 개발되거나 구매되어야 합니다.

l  제공된 리소스의 예

n  테스트 관리 도구

n  테스트 케이스 생성기

n  테스트 커버리지 분석기

n  시뮬레이터

n  로드, 스트레스, 그리고 성능 테스트 도구

u  VER 정교화

l  선택된 산출물을 확인하기 위해서 특별한 시설이 요구될 것입니다. 시설이 필요할 때, 검증 (VER) 프로세스 영역에서 활동에 요구되는 시설들이 개발되거나 구매됩니다.

l  어떤 검증 방법들은 특별한 도구, 장비, 시설, 그리고 교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동료 리뷰는 회의실에서 만나고 훈련된 중재자가 요구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검증 테스트는 특별한 테스트 장비와 그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l  제공된 리소스의 예

n  테스트 관리 도구

n  테스트 케이스 생성기

n  테스트 커버리지 분석기

n  시뮬레이터



n  GP 2.4 책임 할당하기

u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산출물을 만들고, 프로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책임과 권한을 할당합니다.

u  이 일반 프랙티스의 목적은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프로세스 수명동안  지정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할당된 사람은 할당된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서 적절한 권한을 가져야 합니다.

u  책임은 자세한 작업설명이나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위한 계획과 같은 문서 안에서 할당 될 수 있습니다. 책임의 동적 할당은 이 일반 프랙티스를 구현하기 위해서 또 다른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책임의 수락과 할당은 프로세스 생명이 다 할 때까지 보장됩니다.

u  하위 프랙티스

l  프로세스 수행을 이해서 전반적인 책임과 권한을 할당합니다.

l  프로세스의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책임과 권한을 할당합니다.

l  책임과 권한을 할당된 사람이 그것을 이해하고 동의한 것을 확인합니다

u  OPF 정교화

l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서 두 그룹에 일반적으로 만들어지고 책임이 할당됩니다. (1) 고위 관리 후원을 제공하고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관리 운영위원회 , (2)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관리하고 용이하게 하기 위한 프로세스 그룹

u  PPQA 정교화

l  책임은 주관이나 편견을 방지하기 위해서 충분한 독립성과 객관성을 가지고 제품 품질 보증 평가와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에게 할당됩니다.

u  TS 정교화

l  기술솔루션을 관리하고 설계 결정에 대한 권한을 가진 리더나 책임 아키텍쳐를 임명하는 것은 제품설계와 진화에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도움을 줍니다.



n  GP 2.5 사람을 훈련하기

u 필요에 따라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지원하는 사람을 훈련을 합니다.

u 이 일반 프랙티스의 목적은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지원하기 위해 사람들이 필요한 기술과 전문지식을 가지는 것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u 적절한 훈련은 작업을 수행할 사람들에게 제공됩니다. 개요 훈련은 작업을 수행할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들에게 제공됩니다.

u 훈련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의 예는 자체 연구, 자기 주도 훈련, 자기진도에 맞춰 학습 , 프로그램된 훈련, 형식을 갖춘 직업훈련, 멘토링, 형식적이고 교육장 훈련입니다.

u  훈련은 프로세스 수행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전하고 프로세스의 일반 이해를 확립함으로써 성공적인 프로세스 실행을 도와줍니다.

u  사람이 역할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술과 지식을 개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서는 조직훈련(OT) 프로세스 영역을 참조하세요

u  CAR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품질 관리 방법 (: 근본 원인 분석)

u  CM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형상관리 직원의 역할, 책임, 그리고 권한

n  형상관리 기준, 절차, 그리고 방법

n  형상 라이브러리 시스템

u  DAR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공식적인 의사 결정 분석

n  기준에 대한 대안 솔루션을 평가하는 방법

u  IPM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프로젝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조직의 표준 프로세스의 집합을 적응하는 것

n  프로젝트의 정의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관리하는 것

n  조직의 측정 저장소 사용하는 것

n  조직의 프로세스 자산을 사용하는 것

n  통합 관리

n  집단간의 조정

n  그룹 문제 해결

u  MA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통계 기법

n  데이터 수집, 분석, 프로세스 리포팅

n  측정과 관련된 목표를 개발(: Goal Question Metric)

u  OPD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CMMI와 다른 프로세스와 프로세스 개선 참조 모델

n  프로세스 계획, 관리, 모니터링

n  프로세스 모델링과 정의

n  적절한 표준 프로세스 개발하는 것

n  작업 환경 규격 개발하기

n  인간 공학

u  OPF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CMMI와 다른 개선 참조 모델

n  프로세스 개선 계획하고 관리하기

n  도구, 방법, 그리고 분석 기술

n  프로세스 모델링

n  용이한 기술

n  변경 관리

u  OPM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비용 편익 분석

n  시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설계하고, 행동하기

n  기술 전환

n  변경 관리

u  OPP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프로세스와 프로세스 개선 모델링

n  통계와 다른 정량적 방법 (: 추정모델, 팔레트 분석 , 관리도)

u  OT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지식과 기술 요구 분석

n  수업 설계

n  학습 기술 (: 트레이너 양성)

n  주제에 대한 재교육

u  PI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프로젝트의 모니터링과 제어

n  위험 관리

n  데이터 관리

u  PP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추정

n  예산

n  협상

n  위험을 식별 및 분석

n  데이터 관리

n  계획

n  스케쥴링

u  PPQA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어플리케이션 도메인

n  고객 관계

n  프로젝트를 위한 프로세스 설명, 기준, 절차, 방법

n  품질 보증 목표, 프로세스 설명, 기준, 절차, 방법, 도구

u  QPM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프로세스 성능을 분석하고, 과거 데이터를 이용하고, 시정조치가 보장될 때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본 정량적(통계 포함) 분석

n  프로세스 모델링과 분석

n  프로세스 측정 데이터 선택, 정의 ,수집

u  RD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어플리케이션 도메인

n  요구사항 정의와 분석

n  요구사항 도출

n  요구사항 사양과 모델링

n  요구사항 추적

u  REQM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어플리케이션 도메인

n  요구사항 정의, 분석, 검토, 관리

n  요구사항 관리 도구

n  형상관리

n  협상과 분쟁 해결

u  RSKM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위험 관리 개념과 활동 (: 위험 식별, 평가 , 모니터링, 완화)

n  위험 완화를 위한 선택을 측정

u  SAM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공급 업체와 함께 협상 및 협력과 관련된 규정 및 비즈니스 프랙티스

n  취득 준비 및 계획

n  상용제품 취득

n  공급자 평가 및 선택

n  협상과 분쟁 해결

n  공급자 관리

n  테스트와 획득한 제품의 전환

n  획득한 제품을 받고, 저장하고, 사용하고, 유지하는 것

u  TS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제품과 제품구성요소의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n  설계 방법

n  아키텍쳐 방법

n  인터페이스 설계

n  단위 테스트 기술

n  기준 (: 상품, 안전성, 인정 요인, 환경)

u  VAL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n  확인 원리(Validation principles), 기준, 방법

n  의도된 사용 환경

u  VER 정교화

l  훈련 주제의 예

n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 도메인

n  검증 원리(Verification principles), 기준, 방법 (: 분석, 데모, 검사, 시험)

n  검증 도구(Verification tools)와 시설

n  동료 리뷰 준비와 절차

n  회의 간소화(Meeting facilitation)

 

 



% 오타 및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출처 : http://www.sei.cmu.edu/reports/10tr033.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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