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맨 이야기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파이어맨입니다. 

 

먼저 제 시황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9일 마감에 대한 신한해외주식팀 기반으로 생각을 공유드립니다.

 

미국 나스닥 : -1.94% 로 많이 하락했네요

 

 

 

 

 

오늘은 주요 산업/기업의 키워드 부터 확인합니다. 

테크의 키워드는 차량용 반도체, 전기차, 반도체입니다. 

 

 

 

 

인터넷/서비스의 키워드는 게임입니다.

 

 

 

 

소비재/유통의 키워드는 배달, 인터넷쇼핑입니다. 

 

 

 

 

헬스케어/제약의 키워드는 림프종 3상인데 잘 모르겠네요. 

 

 

 

 

경기민감주의 키워드는 차량용 반도체입니다. 

 



개별 종목 별 시황입니다. 


[자일링스(XLNX)] 차량용 반도체 향후 20년간 4배 성장 전망, AMD와 협업 기대

뉴스일자 : 2020년 12월 09일

- AMD에 인수된 차량용 반도체 업체 자일링스는 지속적인 성장으로 아래와 같이 20년간 약 4배가량 산업이 성장할 것이고 자일링스의 적응형 반도체가 미래 자동차에 적합하다는 내용입니다. 

주가는 -3.27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내용자체는 좋은데 나스닥하락으로 인한 하락으로 보이네요.

기술 발전에 따라 자동차 반도체 시장 규모는 2020년 450억달러에서 2040년 1750억달러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일 전망이다.

 

 

 

 

[제너럴모터스(GM)] 전기 픽업트럭 '허머EV' 시제품 공개, 내년 양산

뉴스일자 : 2020년 12월 10일

전기차트럭 출시 뉴스입니다. 

하락장에서 증시는 +1.43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도큐사인(DOCU)] JPM: 밸류에이션 높고 섹터 로테이션 악재 있어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JPM에서는 기술주가 너무 비싸다고 리포트를 냈네요.

디지털 터빈 ( APPS ), Shopify ( SHOP ) 및 DocuSign ( DOCU ),8x8 ( EGHT ) 가 너무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주가는 -5.89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기술주가 하락하는 날이라 더 많은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액티비전블리자드(ATVI)] '와우 어둠땅' 역사상 가장 빨리 팔린 PC게임 등극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와우 어둠땅이 370만으로 가장 빨리 많이 팔린 PC게임이 되었다고 합니다. 

언택트환경에서 사람들이 게임을 많이하는 환경이라 좋아보이네요.

주가는 -1.25%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룰루레몬(LULU)] Raymond James, 월가 최고 목표가인 500달러 제시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룰루레몬의 목표가를 400에서 500달러로 상향했다는 내용입니다. 

언택트효과로 집에서 요가하는 사람이 늘어서 단기적으로 매출이 상승할 수 있지만

코로나가 끝나면 계속 상승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주가는 -2.02%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도어대시(DASH)] 상장 첫날 주가 80% 상승

뉴스일자 : 2020년 12월 10일

미국 음식배달업체 상장 후 주가 80%상승했네요.

음식배달은 지금보다는 줄어들겠지만 코로나가 끝나도 성장할 거라고 생각되네요.

미국내 점유율등을 확인해야겠지만 하락한다면 좋아보이네요.

 


[아스트라제네카(AZN)]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부작용 '2건'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아직 3상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는 결과가 안나온 상태고 아래와 같이 7월의 중단은 미공개하고 9월은 횡단척추염환자라고 하네요. 7월,9월 중단 사유로 3상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은 아직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는 -1.24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두 번의 임상 중단, 7월은 미공개하고 9월은 횡단척수염 환자 발생 

 

 

 


[씨젠(SGEN)] 'CD30 ADC' 림프종 3상 5년추적 "PFS 개선"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한국말인데 의학용어라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주가는 -1.68%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산업] 중국, 인텔·엔비디아 기술 이용해 위구르족 인권탄압 의혹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아직 어떤 기술을 사용했는지 별다른 정보는 없네요.

그런데 인권탄압에 어떻게 인텔, 엔비디아기술을 사용되는지....이해가 안되네요.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마르코 루비오 미 공화당 상원의원과 짐 맥거빈 민주당 하원의원은 중국이 신장 위구르 지역 주민에 대한 감시, 인권 침해에 인텔, 엔비디아의 반도체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양사에 정보를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산업] 중국 자동차 업계, 반도체 부족으로 '조업 중단' 속출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공급이 줄어서 반도체가 부족하다면 가격이 상승할지가 변수겠네요.

반도체 핵심 제조사는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온, 미국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일본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의 주가흐름을 눈여겨 볼만할 것 같네요.

겨울철을 맞아 유럽 곳곳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 조치가 다시 강화되면서 전자제어장치(ECU)를 비롯해 자동차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반도체 부품들의 공급이 줄어든 것.
차량용 반도체 핵심 제조사는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온, 미국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일본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등이다.

 

 

신한 해외주식팀 포트폴리오
[ETF 포트폴리오: 산업재(XLI), 반도체(SOXX), 신재생에너지(ICLN), 농산물(DBA), 항생테크(3033)]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