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맨 이야기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파이어맨입니다. 

 

 

먼저 제 시황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jangiloh.tistory.com/109

 

블로그의 해외주식의 증시 시황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파이어맨입니다. 오늘은 제가 해외주식의 증시 시황을 작성하는 이유 및 보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제 해외주식

jangiloh.tistory.com

 

그럼 오늘도 8일 마감에 대한 신한해외주식팀 기반으로 생각을 공유드립니다.

 

 

 

나스닥, S&P모두 상승하였습니다.

 

 

 

먼저 개별 종목관련 뉴스를 시작합니다.


[애플(AAPL.US)] 무선헤드폰 '에어팟 맥스' 발표,

내년에도 차세대 실리콘칩 개발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무선 해드폰 에어팟 맥스 출시 , 71만 9천원이라고 하네요.

저는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애플이 만드니 사는 사람도 많을 거라 생각되네요.

 차세대 실리콘칩은 22년까지 자체 실리콘 칩으로 전환 완료할 것이고 공성능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주가는 +0.5%로 보합이었습니다.

 

 

 

[NXP반도체(NXPI.US)] 차량용 360도 '레이더 센서 솔루션' 개발

뉴스일자 : 2020년 12월 8일

자율주행자동차 1~5단계까지 모두 가능한 레이더 센서 솔루션이라고 하는데요. 

시장점유율조사가 필요할 듯합니다. 점유율이 높으면 사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주가는 +0.77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아마존(AMZN.US)] Needham: 높은 구매전환율이 광고주 유인할 것

뉴스일자 : 2020년 12월 8일

구글보다 높은 구매전환율 때문에 목표가 3700을 유지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마존이 아직 성장동력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주가는 +0.61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액티비전블리자드(ATVI.US)] 콜오브듀티, 1년 내 결제만 3조2천억원 돌파

뉴스일자 : 2020년 12월 8일

결재액 80%이상, 판매수량은 40%이상 각각 증가하였습니다. 

주가는 +1.65% 상승하였습니다.

코로나를 보면서 미래에는 게임산업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특정 종목을 투자하기에는 게임출시연관하여 주가가 너무 올랐다 떨어졌다 할 것으로 생각되어 

ETF투자를 해볼까 생각이 드네요. 

 

 


[츄이(CHWY.US)] FY3Q21, 신규 고객 유입 및 구독 서비스 이용 증가로 호실적 기록

뉴스일자 : 2020년 12월 8일

순 매출액은 전년대비 45%증가, 분기에 순 활성 고객이 1780만명 추가하였습니다. 

애완동물 약국 사업이 시장 초기단계고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5.84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아직 종목 분석은 하지 않았지만 애완동물 약국 사업이 성정하고 있고 활성고객수가 1780만명이 추가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지금 사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한번 종목 분석 해보고 싶네요.

 

 


[스타벅스(SBUX.US)]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데이에 장기 사업 목표 업데이트 예상

뉴스일자 : 2020년 12월 7일

투자자의 날에 목표가가 업데이트 예상된다고 하네요.

단지 아직 예상이라 투자를 하기에는 너무 이른 감이 있어보이네요.

주가는 -0.19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화이자(PFE.US)] 미국 백신 접종 임박. FDA "긴급승인지침 부합"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화이자의 백신 긴급승인에 대해서 다가 왔다는 얘기네요.

주가는 +3.16%상승마감하였습니다.

미국 FDA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의 긴급 사용 허가 여부를 논의하는 '백신·생물의약품 자문위'(VRBPAC) 회의를 10일 열 예정이다. 이를 이틀 앞두고 해당 백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담긴 보고서가 공개된 것이다. 

 


[아스트라제네카(AZN.UK)] 코로나19 백신 생산 지연에 국내도 영향 우려

뉴스일자 : 2020년 12월 8일

영국내 생산지연에도 보급이 늦어진다는 뉴스로 좋은 뉴스는 아니지만 국내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할 전망이라 영국의 생산지연과 크게 차이가 없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주가는 +0.84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이 영국내 생산 지연으로 보급이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

 

 


[산업] 파운드리 호황기 도래, TSMC 점유율 55% 돌파

뉴스일자 : 2020년 12월 8일

TSCM 점유율이 55%가량 상승하였습니다.  TSMC, 삼성전자등 상위 10개의 기업의 4분기 매출이 18%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비메모리 반도체 부분은 아직 시장 초기 단계라고 생각해서 계속 적으로 살 예정입니다.

TSMC 주가는 -0.7로 하락마감하였습니다.

 

트렌드포스는 TSMC, 삼성전자를 포함한 상위 10개 파운드리 기업 매출이 올 4분기 18% 증가한다고 내다봤다. 

 

 

[테슬라(TSLA.US)] 3개월만에 또 다시 50억달러 유상증자 발표

뉴스일자 : 2020년 12월 9일

테슬라는 유상증자소식에도 주가는 +1.26%상승했네요.

 

 


[ETF 포트폴리오: 산업재(XLI), 반도체(SOXX), 신재생에너지(ICLN), 농산물(DBA), 항생테크(3033)]

 

 

다음은 산업 뉴스입니다. 

 

- 테크의 주요 키워드는 반도체, 스마트폰, 자율주행입니다. 

 

 

- 인터넷/서비스는 인터넷쇼핑, 미디어,  암호화폐, 게임 입니다. 

 

 

- 소비재/유통의 키워드는 애완동물, 인터넷쇼핑 입니다.

 

 

 

- 헬스케어/제약의 키워드는 코로나 백신입니다.

 

- 경기민감주의 키워드는 반도체 파운드리, 전기차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