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맨 이야기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파이어맨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 스터디 3일 차 공부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친철한 마케터 유튜브 방송을 공유드립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타깃 고객을 찾아서 전단지(인스타그램 홍보)를 돌리는 방법인데요. 

 

그럼 타겟 고객을 어떻게 찾는 방법은?

1. 고객들이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할까를 고민하여 검색하여 고객을 찾고 그 고객이 사용하는 해시태그를 찾아서 또 다른 고객을 찾기를 반복하는 방법

2. 경쟁업체에 팔로우한 사람은 자신의 고객이 될 확률이 높으므로 그 고객들을 찾아가서 전단지 (좋아요, 댓글, 팔로우)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실제로 효과는 미미한 것 같다고 합니다. 

3. 경쟁업체의 글에 좋아요, 댓글을 다는 사람들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서 전단지를 돌리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경쟁사에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경쟁사 계정을 찾는 방법은 1개의 경쟁사 계정을 찾고 팔로우를 하면 추천 팔로우가 떠서 다른 경쟁사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팔로우를 늘리는 작업과 고객을 늘리는 작업, 좋아요를 늘리는 작업, 팔로우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작업을 다 따로따로 해야 한다.

 

 

내가 보고 느낀 점은?

이 동영상을 보기 전에는 어떻게 내가 인스타에서 마케팅을 해야 할까? 막막했는데 보고 나니 타깃 고객을 찾기와 경쟁업체 찾기를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현재 싱가포르에 입점해 있어 K-푸드 관련 인스타그램을 찾아보고 고객에게 팔로우도 해봐야겠다. 

해보고 결과에 대해서 후기를 한번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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