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맨 이야기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회의와 싸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래는 참석자들의 회의의 잘못된 인식의 예시

 예시

 나는 중요하므로 모든회의에 참석

 어차피 최종결정은 사장님이 해서 빠지는 경우

 혼자책임질수 없다고 모든 관계자 참석요구

 회의의 내용도 모르고 참석



이러한 잘못된 회의를 해결하기 위해 미팅은 아래의 7단계 미팅 프로세스에 따라 진행합니다. 




1. 목표를 명확히해라

- 회의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역활을 검토해라

- 타임키퍼 ,기록자, 리더, 진행자를 검토하고 주어진시간내에 무엇을 결정할지를 확인합니다.


3. 아젠다를 검토해라

- 4단계에 수행할 아젠다 아이템을 각각 검토 및 시간을 확인합니다.


4. 각 아젠다를 가지고 회의를 진행

- 검토된 아젠다 기반으로 회의를 진행합니다. 


5. 미팅 기록을 검토해라

- 추가 및 변경사항을 확인하고 어떤 부분을 버려야하는지 확인


6. 다음 단계 및 다음 아젠다를 계획해라

- 다음 미팅을 위한 아젠다아이템 및 목적을 결정합니다.


7. 미팅을 평가해라

- 0~10까지 미팅에 대한 점수를 매겨서 다음번에 미팅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검토합니다.


참고 : https://www.ihs.gov/california/tasks/sites/default/assets/File/P5_7StepMeetingProcess.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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