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맨 이야기

오늘은 연금계좌용 해외 ETF 중

TIGER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INDXX를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ETF 분석은 ETF를 사도 되는지도 있지만

좋은 회사라면

해외주식으로 직접 구매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1. 상품정보 링크

1) 네이버의 ETF정보

finance.naver.com/item/coinfo.nhn?code=371450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네이버의 ETF 정보입니다.

 

 

2) 미래엣셋의 상품정보

www.tigeretf.com/npc/product/product.do?ksdFund=KR7371450008

 

전체운용상품 상품상세정보 - 미래에셋 TIGER ETF

글로벌 주식 테마 TIGER 글로벌클라우드컴퓨팅INDXX (371450) 언택트 시대와 함께 도약하는 클라우드 산업! 글로벌 클라우드 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즐겨찾기추가하기

www.tigeretf.com

3) 종목 26%를 차지하는 해외 ETF 정보

www.globalxetfs.com/funds/clou/

 

Global X Cloud Computing ETF (CLOU)

The Global X Cloud Computing ETF (CLOU) seeks to invest in companies positioned to benefit from the increased adoption of cloud computing technology

www.globalxetfs.com

미래에셋에서 자기 회사 해외 ETF를

국내 ETF에서 구매해서 사용하네요.ㄷㄷ

 

 


2. 상품정보 설명 

1) 상품정보 요약

규모 : 386억

최초 상장일 : 2020-12-08

기초지수 : INDXX Global Cloud Computing 지수(원화 환산)

환헤지 사항 : 환헤지 하지 않음

총보수 : 연 0.49%

 


2) 기초지수 설명

지수는 선진국/신흥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클라우드 컴퓨팅(SaaS, PaaS, IaaS) 산업에서

매출이 전체의 최소 50% 이상을 차지하는 30여 개의 기업을 구성하는 지수

 


3. 업종 비중 및 상위 10 종목

1) 업종 비중

업종 비중은 정보기술분야가 5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상품 10 종목

Global X 클라우드 해외 ETF가 26% 비중을

차지하고 있네요.

Fastly나 다른 종목들도 전부 Global X 클라우드에 다 있는데..

복잡하게 운영을 하네요...

 

 

대부분 비율이 비슷하고

상위 10이 4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보유종목 Top 10 분석

보유종목은 해외 ETF와 썩여있어서

해외 ETF를 제외한 8개와 

그밖에 해외 ETF에서 2개로 하였습니다.

 

1) Fastly - FSLY

미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블로거나 뉴스는 좋지만

실적과 투자자들 반응은 부정적입니다.

 

매출은 상승했지만

큰 폭으로 적자가 발생했네요.

현재 $64이고

애널리스트는 홀딩이네요.


2) Zscaler Inc - ZS

Zscaler는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미국의 클라우드 기반 정보 보안 회사입니다.

이 주식도 실적이 안 좋고 금리 영향으로

투자자들이 파는 것 같아 보이네요.

 

차트는 작년에 상승하다가 내려가고 있고

매출은 늘어나고 있고

적자도 늘어나고 있네요.

 

애널리스트들은 현재 $175이고

평균 $230 사도 괜찮다고 합니다.

 

 


3) PROOFPOINT, INC - PFPT

프루프포인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기반을 두고 있는

보안 전문회사이다.

인바운드 이메일 보안, 아웃바운드 데이터 손실 예방, 소셜 미디어,

모바일 장치, 디지털 리스크, 이메일 암호화,

전자 디스커버리, 이메일 보관을 위한 SaaS 및 제품을 제공합니다.

 

주식 평점은 7점으로

무난해 보이네요.

 

 

차트는 지금 많이 빠져있는 상태이고

매출은 계속 성장하고 있고

영업이익은 아직 적자입니다.

 

현재 주가 $119에 평균 애널리스트 주가가 $151로

최저주가보다 높아서 좋아 보이네요.


4) XERO LTD - XRO AU

Xero는 호주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뉴질랜드 소재 공공 기술 회사입니다.

Xero는 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회계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목표주가가 $46네요.. 흠..

 

매출은 2020년에 약 30% 성장을 했네요.

 

애널리스트들은 중립으로 보이는데

평균 타깃 주가가 $46입니다. (현재 $113)

 

 


5) TWILIO INC - A - TWLO

Twilio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서비스 회사로서의

미국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입니다.

 

평가 점수가 8점입니다.

 

매출은 늘어나고 적자도 늘어나고 있네요.

 

지금까지 회사 중에 애널리스트의 평가는 가장 좋네요.

최소 $425인데

현재 가격보다 80달러 이상 상승이 기대되네요.

 


6) DROPBOX INC-CLASS A - DBX

파일 동기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웹 기반의 파일 공유 서비스이다.

평가 점수는 6점입니다.

모든 종목이 비슷하네요.

 

20년 4분기 적자가 많이 났네요.

성장 속도도 그렇게 높아 보이지가 않네요.

주가는 적자폭에 비해서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애널리스트 평균은 15% 상승 예상하고 있습니다.

 

 

 


7) QUALYS INC - QLYS

Qualys, Inc. 는

클라우드 보안, 규정 준수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주식평가는 3점입니다.

 

매출은 계속 성장 중이고

다른 회사들과 달리

영업이익도 나오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평균은 13% 상승입니다.

 


8) ANAPLAN INC - PLAN

Anaplan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계획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계획 소프트웨어에 대한 구독을 판매하고

재무, 공급망, 판매 성과에서 인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의사 결정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주식평가는 4점입니다.

다른 종목들과 비슷하게 매출은 상승하고

영업이익은 아직 적자네요.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평균은 51% 상승입니다.


) SHOPIFY INC - CLASS A - SHOP

글로벌 x 클라우드에 있는 5번째 순위 종목입니다.

Shopify Inc. 는 온타리오 주 오타와에 본사를 둔

캐나다의 다국적 전자 상거래 회사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종목 점수는 6점입니다.

 

20년 4분기에 매출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익은 3분기보다 줄었네요.

 

 


10) WORKDAY INC-CLASS A - WDAY

Workday, Inc.는

미국의 주문형 재무 관리 및 인적 자본 관리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입니다.

ERP 업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목 평가는 8점입니다.

특이하게 내부자들과 헤지펀드들도 구매하고 있네요.

매출은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가도 상승 중이다가 지금 내려오고 있네요.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주가도 18% 상승 예상이네요.


TIGER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INDXX은 

해외의 글로벌 플랫폼 종목을 모아놓은 종목으로

다양한 서비스의 플랫폼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투자를 계속해야 하나 고민이 되어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 금리 상승으로 더 떨어질 가능성도 있지만

퇴직연금계좌에 조금씩 구매해야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