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맨 이야기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파이어맨입니다. 

 

오늘은 쇼피에서 "Art with a Cause: Support ARTiculate @ North East today" 메일이 왔는데

메일에 DAILY TOP PICKS 내용이 있어서 분석해 보고 판매 아이디어를 얻으려고 합니다.

그럼 잘나가는 상점이 어떤 점 때문에 잘 나가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상품 1. YG SELECT [THE SHOW] BLACKPINK PHOTO

 

싱가포르 29달러에 10개가 팔렸네요~ 

네이버에 가격을 검색해봤습니다. 

두둥....네이버에는 3천 원 배송비도 있는데 그냥 봐도 가격이 말이 안 되네요!!!!

샵을 한번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확인하였습니다. 

 

YG 공식 쇼피 판매점이네요.... 설마 공식 판매점과 경쟁하실 분은 없으실 것 같아 빠르게 넘어가겠습니다. 

 

 

 

상품 2. [Unix] ceramic hair curler UCI-A2521

가격 36.15달러에 0개 팔렸네요... 0개 팔린 것을 왜 TOP PICKS에 올린 거지? 그래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쿠팡에서 같은 제품을 찾았네요.

그럼 다음으로 마켓정보를 확인하겠습니다.

마켓정보는 심플하고 한국에서 보내고

상품도 32개 55일 전에 가입한 신규 유저로 보입니다.

 

상품 상세는 아래와 같이 심플하게 작성하였는데 별다른 것이 없어 보입니다..

그럼 마진 계산해보겠습니다. 

마진이 4%에 1423원남네요...

상품 소싱을 잘하신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품 3. [Ottogi] Real Ramen bundle, Ramyeon,

8.43-16.42달러에 22개 팔렸네요.

 

상품이 여러 개가 있어 첫 번째 진 비빔면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가격이 9.10달러입니다.

한국에 검색해 보겠습니다.

롯데마트에 같은 상품이 있네요. 

마진 계산해 보겠습니다. 

배대지 2500원 추가한 가격이지만...-5% ㅜㅜ

너무 싸네요... 싸게 사 오시는 방법이 있는 것 같네요.

 

 

 

 

상품 4. Bibigo Porridge Series 280g / 450g , The pride of

여기도 여러 제품이 있어 특정한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닭백숙 죽이 5.7달러이고 3 개시 1% 할인 번들 딜이 걸려있네요.

그럼 네이버에 상품을 찾아보겠습니다.

 

흠.. 단일 제품으로는 2300원, 택배비 2500원

택배비는 빼고 마진 한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택배비는 빼고 배대지는 어쩔 수 없어 넣었는데 -67% 나왔습니다.

후기를 보는데 사람들이 여러 개를 같이 구매하네요.

그리고 3개구매 시 1%할인과 25달러이상 구매시 배송비 무료가 마음에 걸려서

3개 구매시 마진율을 다시 계산해 보았습니다. 

헉!!! 마진율이 9%가 나왔습니다. 

 

가설 : 혹시 판매자는 온라인에서 6000원에 1500원 배송비 내고

사람들이 사진 않을 거라는 것을 알고

묶음으로 샀을 때랑 배송비를 교묘하게 계산해서 파는 것은 아닐까?

추측이지만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저도 판매할 때 저런 전략을 고민해 봐야겠네요.

총 8개의 상품이었는데 2부에 남은 4개도 한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